구성원의 자발적인 변화를 만드는 코칭리더십
세대와 세대가 변화함에 따라 더 이상 지시와 명령만으로 성과를 내는 것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대의 조직구성원들 또한 자율성을 존중해주고 자신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더와 함께 일하고 싶어합니다.
예측 할 수 없는 기업환경은 답을 주는 리더보다 부하직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리더를 요구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경청, 질문, 칭찬, 그리고 피드백 등의 핵심코칭스킬을 학습하고 실제 리더들이 자주 마주하는 사례들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교육에서 학습한 역량을 업무현장에서도 즉시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어려움을 겪는 리더
· 부하직원에 대한 소통과 피드백에 막막함을 느끼는 리더
· 매너리즘에 빠진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하는 리더
· 구성원들과 신뢰롭고 편안한 관계를 맺고 싶은 리더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조직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의 달성과 성과 증대
·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통해 업무몰입도를 높임
· 경청과 질문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함
· 칭찬과 피드백을 통해 부하지원의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향상
구성원의 자발적인 변화를 만드는 코칭리더십
세대와 세대가 변화함에 따라 더 이상 지시와 명령만으로 성과를 내는 것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대의 조직구성원들 또한 자율성을 존중해주고 자신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더와 함께 일하고 싶어합니다.
예측 할 수 없는 기업환경은 답을 주는 리더보다 부하직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리더상을 요구합니다.
본 교육과정은 경청, 질문, 칭찬, 그리고 피드백 등의 핵심코칭스킬을 학습하고 실제 리더들이 자주 마주하는 사례들을 기반으로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교육에서 학습한 역량을 업무현장에서도 즉시 적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과정
1. 과거와 현재 리더십 트렌드 변화
2. [코칭리더십 스킬Ⅰ] 언어적 경청과 비언어적 경청
3. [코칭리더십 스킬Ⅱ] 답을 주는 리더vs답을 찾도록 돕는 리더
4. 발전적 피드백과 지지적 피드백 이해와 실습
5. GROW 대화모델 실전 케이스스터디와 롤플레잉
6. 현업에서의 적용 계획 수립 및 실천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에 어려움을 겪는 리더
부하직원과 어떻게 소통하고 피드백해야할 지 막막함을 느끼는 리더
수동적이고 매너리즘에 빠진 조직의 분위기를 쇄신하고자 하는 리더
구성원들과 신뢰롭고 편안한 관계를 맺고 싶은 리더
교육후기
"2~30대 젊은 부하직원들이 그저 개인주의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저의 소통방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 K공공기관 리더 교육
"실제 사례를 가지고 대화스킬을 실습하니
지루하지 않았고 다음주부터 구성원들을 면담하며
배운 것들을 그대로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 G기업 승진자 교육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경청과 질문을 통해 구성원 스스로가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 터득
칭찬과 피드백을 통해 부하지원의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을 향상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인식과 업무몰입도를 높여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
조직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의 달성과 성과 증대
교육 과정
01 과거와 현재 리더십 트렌드 변화 | 02 [코칭 리더십 스킬I] 언어적 경청과 비언어적 경청 | 03 [코칭 리더십스킬 II] 답을 주는 리더 vs 답을 찾도록 돕는 리더 | 04 발전적 피드백과 지지적 피드백 이해와 실습 | 05 GROW 대화모델 실전 케이스스터디와 롤플레잉 | 06 현업에서의 적용 계획 수립 및 실천 |
교육 후기
2~30대 젊은 부하직원들이 그저
개인주의적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저의 소통방법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K공공기관 리더 교육
실제 사례를 가지고 대화스킬을 실습하니 지루하지 않았고
다음주부터 구성원들을 면담하며 배운 것을
그대로 실천해보려 합니다.
G기업 승진자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