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소통, 관계, 갈등관리 프로그램 <어바웃 어스>
조직소통, 관계, 갈등관리 프로그램 <어바웃 어스>

모든 관계의 출발점은 '나'로부터 시작된다


조직 내에서 흔히 발생하는 갈등이나 불통은 크게 4가지 원인 때문에 발생합니다.


서로의 성향이 다를 때, 서로 원하는 욕구가 다를 때, 상황을 해석하는 관점이 다를 때, 그리고 조직의 공식/비공식적 룰이 지켜지지 않을 때 입니다.


서로의 '다름'이 충돌이 아닌 시너지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서로가 이러한 각자의 차이를 깊이 있게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본 교육은 글로벌 기업들에서 사용되는 '버크만 진단'을 기반으로 구성원 각각의 유형을 다각적으로 분석하고
서로의 소통방식과 업무스타일을 이해함으로써 어떻게 커뮤니케이션하고 협업해야하는 지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서로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팀워크가 약한 조직

·  서로의 이해관계 충돌로 협업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서

·  세대, 성별, 문화 등의 간격이 잘 좁혀지지 않는 조직

·  조직개편 등으로 새롭게 구성된 조직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개인 간, 조직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새로운 소통문화 수립

·  차이와 갈등을 건설적인 관계와 성장의 기회로 바꿀 수 있음

·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문제를 해소하며 관계 스트레스 낮춤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진행속도 및 성과 향상

교육 과정


1. 행복한 직장생활에서 사람과 Teamship이 중요한 이유


2. 조직지향점, 흥미지표 해석을 통해 생각의 차이 이해


3. 평소행동, 스트레스 지표 해석을 통해 표현의 차이 이해


4. 각 유형별 강점과 개선할 점 이해 스트레스 처방전


5. 차이로 인해 벌어지는 팀 내 역동을 심층적으로 이해


6. 조직 내 개인의 역할 정의 및 팀의 방향성 설정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서로 간의 소통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팀워크가 약한 조직
  • 서로의 이해관계 충돌로 협업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부서
  • 세대, 성별, 문화 등의 간격이 잘 좁혀지지 않는 조직
  • 조직개편 등으로 새롭게 구성된 조직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개인 간, 조직 간의 관계를 개선하고 새로운 소통문화 수립
  • 차이와 갈등을 건설적으로 창의적인 문제해결의 기회로 바꿀 수 있음 
  • 직장 내 괴롭힘 등의 문제를 해소하며 직장 내 관계 스트레스 낮춤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업무진행속도 및 성과 향상


교육 후기


다른 성격유형 관련 교육은

잘 와닿지 않았었는데

우리 팀 내 관계성과 문제를

정확히 짚어주어서 좀 놀랐어요.

L기업 기업소통 교육

딱딱한 설명만 듣기보다

활동이랑 실습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지니까

실제 상황에서 적용하기

용이할 것 같습니다

J기업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