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관계소통

대화가 풀리는 갈등관리 교육

교육목적

조직 내 발생하는 갈등의 핵심 원인과 자신의 갈등 대처 방식을 이해하고, 사례별 효과적인 갈등 대응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갈등 관리 역량 향상


교육시간

4~12시간 (시간 조정 가능)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조직 내·외의 이해관계자 간 우호적 관계 형성이 필요한 리더/구성원

◎ 팀·부서 내 구성원 간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 방법이 필요한 리더

◎ 업무 중 발생하게 될 갈등에 대한 관리방법을 미리 학습하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조직 내 협업적 분위기와 긍정적 조직문화 형성

◎ 다양한 갈등 대처 유형을 학습하여 상황별 대응 능력 향상

◎ 갈등 관리 방법을 단계별로 설정하여 효과적인 갈등 관리 방향 수립

교육 프로세스





STEP 1


조직 내 다양한 갈등의 유형과

원인 분석






STEP 2


나의 갈등 대응 방식

진단하기






STEP 3


5가지 갈등 대응 전략

: 경쟁형, 양보형, 회피형, 수용형, 협력형






STEP 4


상사, 후배, 동료와의 관계가 풀리는

갈등 대응 매뉴얼






STEP 5


[CASE STUDY]

상황별 적합한 갈등 대응 방식 토의 및 도출






STEP 6


내가 경험한 과거 갈등에

새로운 전략 적용 및 피드백


교육 후기


🙋‍♂️N기업 리더 대상 갈등관리 교육 후기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부하직원 간의 갈등이 있어 어떻게 개입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다른 리더들과 토의도 하고 사례를 통해 배우니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많이 얻었습니다.



🙋‍♀️O기업 승진자 대상 갈등관리 교육 후기


나만의 갈등 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아주 유용했습니다.


업무 중에 이렇게 다양한 갈등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승진하면서 나름의 갈등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하게 되어 

아주 유용했습니다.


제안서 요청 및 신청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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