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과 협상
설득과 협상

YES를 끌어내는 대화의 기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득하고 협상까지 해야하는 자리는 그 자체로 압박입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협상은 결코 합리적인 대안과 빈틈없는 논리로만 이루어지지도 않습니다. 중요한 건 설득과 협상의 '맥락'을 파악하고, 상대의 심리와 진짜 숨겨진 욕구를 발견해내는 것입니다.


클립스컨설팅의 설득&협상 역량강화교육은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며 상황에 따른 다양한 대처방법을 익혀 어떠한 자리에서도 YES를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조직 내 여러 이해 및 갈등관계를 조율해야하는 인사관리자

· 노조 및 직원들을 관리하고 설득해야하는 인사 또는 노무팀

· 젊은 부하직원들과의 대화스킬이 필요한 팀장

· B2C, B2B 등 다양한 고객과 거래처를 상대하는 영업/구매부서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직급/직종별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상황을 이해하고 적용

· 기본적인 설득과 협상의 프레임과 심리 전략 습득

· 상황에 맞는 언어적, 비언어적 대화 스킬을 체득하여 현업 적용 

·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핵심니즈를 파악하는 역량 강화

교육과정


1. 현업에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이유 토론


2. 설득과 협상을 위한 사전작업 : 맥락과 쟁점 분석


3. 설득의 4가지 법칙과 4MAT 이론 이해하기


4.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여 파이 키우기


5. 케이스 기반 설득&협상 대화법 시뮬레이션


6. 현업 적용을 위한 계획 수립과 인사이트 공유


YES를 끌어내는 대화의 기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설득하고 협상까지 해야하는 자리는 그 자체로 압박입니다.
사람과 사람 간의 협상은 결코 합리적인 대안과 빈틈없는 논리로만 이루어지지도 않습니다.
중요한 건 설득과 협상의 '맥락'을 파악하고, 상대의 심리와 진짜 숨겨진 욕구를 발견해내는 것입니다.


클립스컨설팅의 설득&협상 역량강화교육은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이해관심사를 파악하며
상황에 따른 다양한 대처방법을 익혀 어떠한 자리에서도 YES를 끌어낼 수 있는 역량을 향상하도록 돕습니다


어떤 대상에게 추천하나요?

  • B2C, B2B 등 다양한 고객과 거래처를 상대하는 영업 및 구매부서
  • 조직 내 여러 이해 및 갈등관계를 조율해야하는 인사 관리자
  • 젊은 부하직원들을 설득하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대화스킬이 필요한 팀장
  • 노조 및 직원들을 관리하고 설득해야하는 인사 또는 노무팀

       교육 후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 직급별/직종별로 설득과 협상이 필요한 상황을 이해하고 적용
  • 기본적인 설득과 협상의 프레임과 심리 전략 습득 
  • 상황에 맞는 언어적, 비언어적 대화 스킬을 체득하여 현업 적용 극대화
  • 협상의 파이를 키우고 상대의 핵심니즈를 파악하는 역량 강화


교육 후기


협상 상황에 대해 지금껏 생각지 못한

새로운 관점을 얻게 되어

업무 압박감이 다소 해소되고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S기업 구매부서 직무 교육

회사와 노조 사이에 끊이지 않던

갈등 해결의 실마리를

찾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기업 인사담당자 실무 교육